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 - 홈메이드 요거트 만들기

주부생활

2015. 7. 9. 18:26 - 곰톳끼

 요거트를 좋아해서 마트에서 꾸준히 사다먹곤했다.

그 유산균 종균인가.. 그걸로도 해먹어봤는데

재사용시 찝찝함 + 묽어서 식감이 좋지않음 으로 몇번 먹다 말았었다.

그러던 중 홈쇼핑에서 종종 보이던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를 구매하고 말았다.

요거트 메이커 + 치즈 메이커 셋트구성, 몇번 해먹으면 뽕은 뽑겠지란 생각으로 ㅋㅋ

다만 요거트는 잘 해먹고 있는데 치즈메이커는 한번 쓰고 말았...

내가 생각했던 치즈 그 맛이 아니었다.ㅠㅠ

하긴 생각해보면 요거트로 만드는 치즈니..그럴 수 밖에..

 

 

치즈 메이커와는 달리 꾸준히 잘 쓰고 있는 요거트 메이커.

기욤돋는 우유팩 모양.

 

 

내부에 뚜껑이 하나 더 있다.

 

 

요건 보온틀.

 

 

본체엔 물 붓는 선이 표시되어 있다.

 

 

발효용기는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트라이탄 소재.

눈금 표시가 되어있다.

 

 

 

 

설명서에 웬만한 내용은 다 있어서 어렵지 않게 사용 가능하다.

사실 어려울게 없음 ㅋㅋ

초간단 요거트 만들기 시작!

 

 

준비물은

일반 우유 (기능성 우유, 멸균우유, 저지방 우유 다 안됨)

드링킹 요거트 1병 (보통 불가리스, 액티비아로 많이 한다고들 함. 남양 불매니까 액티비아 ㅋㅋ)

 

 

먼저 발효용기에 드링킹 요거트 1병을 몽땅 넣어주고

 

 

표시되어 있는 눈금까지 우유를 부어준다.

최대 900ml

 

 

잘 섞어준 후

 

 

뜨거운 물을 본체 물 붓는 선까지 넣어준다.

 

 

보온틀->발효용기 순으로 넣고

 

 

 

내부 뚜껑->외부 뚜껑 순으로 닫아주면 끄읏!

정말 간단하다. 참 좋다.ㅋㅋㅋㅋ

 

 

8~10시간 정도 놔두면 뚜껑에 습기가 송골송골

 

 

 

좀 묽다싶으면 실온에 더 놔두던지, 냉장고에 보관시켰다가 먹으면 된다.

요번꺼는 적당히 잘 만들어졌음 *_*

달지않고 정말 순수한 요거트 맛.

 

 

 

만든 요거트는 그냥 먹어도 되지만,

이렇게 아사이베리 파우더 + 블루베리 잼을 넣어 먹기도 하고

 

 

 

시리얼을 넣어서 먹기도 한다.

이것저것 다양하게 넣어서 먹는 재미 ㅋㅋ

샐러리나 오이를 잘게 잘라서 요거트에 넣고

식빵이나 기타 담백한 빵에 잼처럼 발라 먹어도 상큼하고 맛있다.

사놓고 정말 잘 쓰고 있는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

요거트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추천해드리고 싶다.

 

 

(+) 번외

요구르팅 파우더(요구르트 스타터)로 홈메이드 요거트 만들기

http://ggmmgom.tistory.com/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