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ized RUBY PRO - 스페셜라이즈드 여성용 로드 안장, 루비 프로

자덕생활/리뷰

2014. 1. 29. 20:32 - 곰톳끼

항상 시달려왔던 안장통.

80키로가 넘어가면 목어깨와 더불어 안장통 때문에 너무 힘들었다.

샵에서 피직 안장을 빌려서 테스트를 해볼까도 했다가,

좀 더 종류가 다양하고 많은 이들이 쓰는 스페셜로 가기로 했다.

(사실 피직은 가운데가 안뚫려있어서 왠지 더 아플 것 같다.ㅠㅠ)

강동 스페셜 매장에서 골반크기 측정!

골반크기에 따른 사이즈 차트가 있었는데

에어로한 자세는 어차피 많이 안하니까.ㅋㅋ 155mm 선택.

여성용 투페라는 루비와 많은 여성 라이더들이 쓰는 오우라를 비교해보고 싶었지만,

오우라 재고가 없어요우.ㅠㅠ

어쩔수 없지뭐...루비로 쿨하게 결제.ㅋㅋㅋㅋ


 

 

어답티브 에지 베이스 구조 기술의 초경량 여성용 안장은 미니멀리스트 프로필과 얇지만 충분히 지지하는 패딩과 라이더의 몸에 맞춰지는 신축성 있는 에지의 카본 강화 셸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여성용 바디 지오메트리 세공방식은 의학적으로 연부조직에 가해지는 압력을 낮춘다는 것이 의학검증 결과 확인된 바 있으며,
  • 여성의 종일 라이딩의 효율성과 편안함을 고려하여 어댑티드 엣지 기술을 포함하고 있는 강성의 탄소 강화 소재 쉘을 사용하였습니다.
  • 특허 출원중인 인비저블 엣지는 깔끔하고 날씬한 모양을 제공합니다.
  • 장시간의 라이딩에도 편안함과 지지력을 제공하기 위해 초경량의 충진재를 채택하였습니다.
  • 베이스에 통합되어 있는 초경량의 강력한 특대형 FACT™ 카본 레일이 사용되었습니다.
  • 마이크로메트릭스의 방수처리된 가볍고 튼튼한 외피가 특징입니다.
  • 사이즈는 143mm이며 중량은 168g입니다.
  • 사이즈는 155mm이며 중량은 175g입니다.
  • 사이즈는 168mm이며 중량은 184g입니다.
  • 참고: 대형 7x9mm 카본 레일은 7mm 라운드 레일을 위한 측면 클램프 기기를 지니고 있는 안장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출처 :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http://www.specialized.com/kr/ko/ftb/saddles/womens-roadtriathlon-saddles/womens-ruby-pro

 

155mm인데 175g라니.

가볍다!

 

 

확실히 넓긴 넓다.

 

 

저 다이아 비스므리한 모양새가

여성용이라는 표시.

 

 

안장 가운데 들어간 요상한 무늬.

사실 저 무늬가 맘에 안들지만.ㅠㅠ 잘 안보이니까 패스!

 

 

카봉카봉!

 

 

하얀 부분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다행히 잘 어울리는 듯.

 

잠깐 테스트 라이딩 해본 결과 첫 소감은,

어찌 이리 의자에 앉은 마냥 편하단 말잉가!

이래서 골반 크기에 맞는 안장을 써야 한다는 건지

정말 딱 안장이 골반 뼈를 지탱해주는 느낌.

그 부분은 상당히 만족스럽다.

하지만 내 안장통은 엉덩이쪽이 아니라 앞쪽이기 때문에.ㅠㅠ

남성용 안장보다 앞코가 짧기도 하고, 골반에 딱 알맞게 지탱해주니

앞쪽으로 압박이 적을 것 같긴 하다.

어쨌든 그건 장거리 라이딩에서 확인해보는걸로!

 

(+)

장거리 라이딩 소감은,

역시 안장보단 자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복근이 실종돼서 자세가 잘 안나오니 앞쪽으로 통증이 온다.

하지만 제대로 자세로 잡아주었을때는 정말 압박이 하나도 없었음!